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컴터랑놀기

[Brother MFC - J220] 브라더 mfc - J220 복합기 구매하다.



프린터기가 필요하여 이곳저곳을 알아보다가 끝내 브라더 복합기를 구매하였다.



 





브라더 프린터? 하면 대부분이 의아해 할텐데... 
조금 나이드신분이라면 브라더는 재봉틀로 유명한것을 많이 알고계실것이다.



브라더는 1934년 재봉틀 전문기업으로 시작했으나, 1961년 휴대용 타자기와 1971년 도트프린터 개발을 시작으로 팩시밀리·프린터·복합기·라벨 프린터 등을 선보여 온 글로벌 프린터·복합기 전문 기업이다.
브라더 그룹을 먹여살리는 효자 사업이 바로  프린터사업인데 전년 사업 매출액의 약 70%가 이 프린터판매라고한다.
(정보출처 : 한겨래 뉴스)



유럽에서는 이미 널리 알려져있는 기업이고 엡손 HP 삼성 등이 지배적인 한국 프린터 시장에 작년 브라더 한국지사가 새워졌고 우리나라도 브라더 사무기기가 많이 알려져있는 상태라고한다.


아무튼 일주일넘게 고민고민하여 선택한 Brother MFC J220 복합기를 소개한다.



우선 여러 종류의 기기가 있지만
스캔 + 팩스 기능이 있고 비교적 저렴한 (11만~20만원대의) mfc-220 , mfc-410 두 제품을 보자.


mfc-220

mfc-410

 

 

잉크젯 복합기 / 컬러 출력 / 27ppm / 33ppm / 1,200dpi / 팩스 기능 / 스캔 기능 / 복사 기능 / 메모리 카드 인식 / USB / Mac 지원 / 32MB / 14.4Kbps / 흑백1개 + 컬러 3개 / 크기 : 390(W)×375(D)×180(H)m / 무게 : 7.8Kg / 소모품 : LC39BK(검정, 약 300매), LC39C/M/Y(파랑/빨강/노랑 - 각 약 260매)

잉크젯 복합기 / 컬러 출력 / 27ppm / 33ppm / 1,200dpi / 팩스 기능 / 스캔 기능 / 복사 기능 / 메모리 카드 인식 / 자동 문서 공급장치(ADF) / USB / 32MB / 14.4Kbps / 흑백1개 + 컬러 3개 / 크기 : 390(W)×368(D)×150(H)mm / 무게 : 6.8kg / 소모품 : LC39BK(검정, 약 300매), LC39C/M/Y(파랑/빨강/노랑 - 각 약 260매)


두 제품의 차이점은 자동 문서공급장치가 있는가 없는가의 유무이다.
ADF(automatic direction finder)라고도 불리는 이 기능은 여러장의 종이를 복사하거나 팩스를 보낼때 유용하다.

팩스를 많이 보내거나 복사를 많이 하는편이라면 mfc-410이 유용하겠지만 나는 프린팅이 주요 사용처기때문에 mfc-220으로 선택했다.  ADF를 제외하곤 거의 다 똑같다고 보면된다. 가격차이는 4~5만원정도 났다.


이번에 프린터를 구매하면서 가장 고민했던것이 HP사의 포토스마트 B210A 이다.

HP PhotoSmart Pluse B210a

 

잉크젯 복합기 / 컬러 출력 / 30ppm / 32ppm / 4,800dpi / 스캔 기능 / 복사 기능 / AirPrint 지원 / 메모리 카드 인식 / USB / 무선 네트워크 / 흑백1개 + 컬러 3개 / 크기 : 452 x 401 x 199mm / 무게 : 7.45Kg




가격대도 위 브라더 프린터들과 비슷하고 무선프린팅을 지원한다는점.. 그밖에 AirPrint, iPrint, ePrint 등
스마트폰으로 또는 메일을 이용하여 자동으로 프린팅을 할수있다는 장점이있다.

이미 여러곳에서 많은분들이 HP프린터를 추천해주셨지만
고민고민끝에 브라더사를 선택했다.

그 이유는

1. 브라더 프린터는 무선 무한공급장치를 쉽게 설치할수있음. - 호스로 길게 연결하여 설치하다보면 호스 중간에 공기가 차거나 공급장치 자체의 공기압, 관리부실시 잉크누수 막힘등이 쉽게 발생하고 공간을 많이 차지함.


(클릭시 원본보기 가능)

 

 이번에 구매한 브라더 프린터
 

 

 선으로 연결한 무한공급장치
출처 : KeiL님 블로그
 

 

 선으로 연결한 공급기는 가끔 선이 빠지거나 선사이로 공기가 들어가 고장나는경우도있습니다.
출처 : 구글 이미지 검색

2. 노즐이 비교적 좋음. - 프린터는 잉크가 분사되는곳이 쉽게 막혀 고장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브라더사는 이부분을 보완했다고합니다. 

3. 카트리지 칩이 없어 카트리지 관련 에러율 제로. - 대부분의 프린터 잉크 카트리지에는 몇장 출력 했는지 카운터하는 칩이 존재 하여 잉크가있더라도 일정 매수 이상 출력하게되면 잉크가 없다고 경고가뜨거나 출력이 안되는데 이문제를 원천적으로 해결함. 브라더는 적외선 센서로 실제 잉크가 얼만큼있는지를 측정한다고함. 얼마나 실용적인지!!

4. 사이즈가 비교적 작음. - 컴퓨터와 모니터때문에 비좁은 책상에 안성맞춤!

5. 팩스 가능함. - 아주 가끔 팩스를 주거나 받거나할때 매~ 우 유용함.


등등의 이유로 브라더 프린터를 선택하였습니다. 각각 원하는 기능과 보는관점에 따라 필요한부분이 다를수있으니 꼭 비교하고 생각하고 따저보고 선택하시길...




 

좌 : 잉크테크 무한잉크 장착 , 우 : 번들 정품 카트리지


 

좌 : 잉크테크 무한잉크 장착 , 우 : 번들 정품 카트리지



추가로 위에 출력한 프린터 테스트 파일도 첨부합니다.
무한잉크 장착시 이 파일들을 여러장 프린팅 해보고 이상이 없는지 꼭 확인해야합니다.



파  일 1

 

 


그림 다운받기

 

파 일 2



테스트.xls

파일 클릭시 다운로드.

 

 

 

 파일 3

다운